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센터 사업설명회 개최
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센터 사업설명회 개최
  • 유정영기자
  • 승인 2018.01.30 18:32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어린이집 원장 대상 건강 증진 교육
▲ 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3일 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사업설명회 및 원장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3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사업설명회 및 원장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센터의 연간 사업 계획 발표와 위생 특강이 진행됐는데, 최강 한파 날씨에도 거제시 관내 대부분의 어린이집 원장이 참여하는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센터 여혜미 팀장은 사업설명회에서 ‘국가의 미래, 거제시 어린이의 건강 증진’이라는 미션과 주요 사업을 발표했는데, 올해 특화사업으로는 4차 산업혁명의 특징을 연구기반으로 하는 전통식문화 계승사업 등을 설명했다.

또한 중점 추진 계획인 당·나트륨 저감화 사업을 소개하면서, 그동안 거제시의 염도계 지원을 통한 어린이집 염도 관리 성과를 제시한 후 올해도 적극적인 염도계 활용을 당부했다.

이어 진행한 거제시 위생과 주무관의 특강에서는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 관리 방법을 제시하였고, 센터에서 활용하는 어린이 급식소 위생·안전 체크리스트(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를 배포하여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이날 참여한 어린이집 원장은 “센터가 어린이집의 2018년도 운영 계획 수립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절한 시기에 사업 설명회를 해줘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며, “특강시간에는 원장으로서 다소 취약할 수 있는 조리실 위생 관리 방법을 쉽게 알려줘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류선아 센터장은 “센터는 올해도 쉼 없이 건강 증진을 위한 사업 물결을 일으킬 것이며, 이들이 어린이집 물결과 만나 거제시민에게까지 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정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