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미술의 흐름 ‘거제 중견작가展’ 연다
지역미술의 흐름 ‘거제 중견작가展’ 연다
  • 유정영기자
  • 승인 2018.01.31 18:39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한달간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

25명 작가 서양화·한국화 등 선보여


▲ 권용복作-남쪽에서부는바람
거제문화예술회관(관장 김종철)는 거제미술계의 견고한 예술세계를 구축하고, 지역 문화를 알리고 확산시키기 위하여 기획전시 ‘거제의 중견작가展’을 1일부터 28일까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기획전시 ‘거제의 중견작가展’에서는 거제 지역을 기반으로 오랫동안 창작활동을 해온 40~60대 세대별 중견작가들을 초대하여 지역 미술의 오늘을 만나고, 내일의 가능성을 조망하고자 한다. 이번 기획전시에서는 거제 중견작가들의 작품 활동을 통하여 창작예술 자체에 대한 작가들의 고민과 해석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 김선정作-1년이 지나고
이번 ‘거제의 중견작가展’에 초대된 작가는 곽지은, 권용복, 김광수, 김두용, 김록희, 김명화, 김선정, 김영희, 노순영, 박광수, 반시화, 변은정, 서원숙, 석홍권, 손미연, 여형구, 윤석선, 이재구, 전숙형, 정명란, 정현주, 조창희, 조화자, 주영훈, 최태황 등 25명의 작가이다. 작가들의 열정으로 가득한 이번 전시의 작품들은 대부분 서양화와 한국화로 구성되었으며 구상미술 50여점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작가들은 저마다 자신의 화폭에 일상과 풍경을 생각하며 인간의 보편적인 삶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고, 순간의 사건들을 고스란히 담아낼 뿐만 아니라, 자연의 구성물을 자신들만의 차별화된 다양한 색상과 각기 다른 언어로 상징성을 부여한다. 개성 넘치는 작가들의 창작물을 통하여 작가들의 고유한 언어를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전시 기간 중에는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전시연계 교육 프로그램 ‘해설이 있는 전시감상’을 진행하여 관람객들과 소통하고자 한다. 큐레이터와 함께 전시 작품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며 전시를 더욱 깊이 있게 감상할 수 있으며 전시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680-1014)로 문의하면 된다. 유정영기자

▲ 조창희作-생각이 많은 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