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근 사천시장 읍면동 순방 행사 성료
송도근 사천시장 읍면동 순방 행사 성료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02.01 18:39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 건의사항 발 빠르게 처리

지난달 16일부터 개최한 ‘송도근 시장과 시민과의 대화’가 많은 시민들의 열띤 관심과 참여 속에 지난 1월 30일 서포면을 마지막으로 성료했다.


이번 순방 행사는 어느 해보다 많은 1600여명의 시민이 참석하여 주민 불편사항이 330건이 접수되었다. 이는 지난해 280건의 건의사항이 추경 예산과 장기 계획에 반영되는 등 주민 애로사항이 적극적으로 해결되면서 순방 행사에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송 시장은 “지난해는 KAI 정부지원 항공MRO 사업자 선정, 바다마실 삼천포 愛 빠지다,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사업 선정, 항공국가산단 지정 등 인구 20만 강소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며 “ 이런 결과는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있었기 때문이다”라며 시민들에게 감사한 뜻을 전했다.

또한, “올해는 이 사업들을 가시화하는 중요한 해”라고 사천시의 로드맵을 제시하며 협조를 당부했다. 참석자들도 건의사항 전반에 대해 추경 예산에 반영하거나 즉각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강구하여 주민들의 삶을 편하게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답변에 만족해했다.

한편, 세부 건의사항을 살펴보면 국가산단, 항공MRO사업, 사천바다케이블카 관련 사업부터, 도시계획도로 개설, 면청사건립, 농로 정비, 공용주차장 조성, 마을 진입로 확·포장 등 다양했다.

취합된 건의사항은 관련 부서에서 현장 확인과 행정 절차를 거쳐 추경예산에 반영하는 등 최대한 빨리 처리해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 데 목표를 설정하고, 중장기 계획과 별도의 예산이 필요한 건의는 자체 추친 계획을 수립하여 예산을 확보해 조치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주민 건의사항은 대체로 마을단위의 소규모 숙원사업이나 주민들이 겪고 있는 불편사항이기 때문에 가급적 해소한다는 방침 아래, 처리사항을 수시로 점검하는 등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