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도로명주소 업무평가 ‘우수’
의령군 도로명주소 업무평가 ‘우수’
  • 김영찬기자
  • 승인 2018.02.04 18:10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장관 기관표창…롤스크린 안내지도 제작 등
▲ 의령군은 2017년도 도로명주소 업무평가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의령군은 2017년도 도로명주소 업무평가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2017년에 도로명판 502개, 기초번호판 241개 등 총 743개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을 확충 설치하여 군민들이 도로명주소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안내시설물 설치·관리 업무에 만전을 기했다.

관내 유관기관 도로명주소 정보공유, 협업, 설·추석 등 명절맞이 도로명주소 홍보, 연령별 맞춤형홍보, 여성단체·어르신 등 주민들의 편리를 제공했다.

또한 취약계층, 초등학생 체험형 교육, 지역축제와 연계한 홍보로 군민이 실생활 속에서 쉽고 편리하게 도로명주소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로명주소 활성화에 이바지 했다.

특히 특수시책으로 도로명주소 롤스크린 안내지도를 제작하여 전 읍·면사무소, 소방서, 경찰서등 유관기관에 설치하여 재난관리 군민 응급서비스, 내부행정 효율화를 높였다.

또한 도로명주소 안내지도 홈페이지 서비스, 미래세대 대상 교육, 상세주소 직권부여등 도로명주소 업무추진에 적극적으로 임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정안전부 장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의령군민들의 도로명주소에 대한 관심과 참여 덕분”이라고 했다.

또한 “군민들이 실생활에서 도로명주소를 활용 할 수 있도록 3개년 사업(2018~2020)으로 올해에 지정면 등 5개면 41개리 행정마을회관에 도로명주소 롤스크린 안내지도를 제작하여 사용 활성화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했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