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자기주도형 사이버학습 운영
창원시 자기주도형 사이버학습 운영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02.05 18:26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i 초등스쿨’ 등 성적향상·사교육비 절감까지

창원시는 관내 초중등학생들이 자기주도형 사이버학습을 할 수 있도록 ‘창원-i 초등스쿨’, ‘창원i 중등스쿨’, ‘창원-i 잉글리시’ 등을 운영하고 있다.


◆창원-i 초등스쿨, 창원-i 중등스쿨 = 초등학교 1~6학년, 중학교 1~3학년까지 교과과목을 무료로 제공하며,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과정에 맞게 예습과 복습을 할 수 있다.

온라인을 통해 강의를 듣는 것은 물론이며 문제풀이와 문제해설 강의도 들을 수 있다. 또 틀렸던 문제는 클리닉 학습을 통해 언제든지 학습을 할 수 있으며 오답노트를 만들어 공부할 수 있다.

스터디 플래너를 통해 체계적이고 규칙적인 공부 습관을 세울 수 있도록 학생 스스로 월별, 주별, 일별로 사이버 학습 계획표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 학습을 직접 실행하고 점검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서울대출신 등 유명강사를 활용한 실시간 수학과 국어 화상학습 ▲주요과목원포인트 특강 ▲진로학습캠프 등이 신규로 개설·운영된다.

◆창원-i 잉글리시 = 창원-i 잉글리시는 ▲어린이를 위한 기초 과정(Kids/Phonics) ▲알파벳부터 기초회화까지 총 4단계를 거치면서 영어를 자연스럽게 마스터할 수 있는 과정(Junior ESL/Intro) ▲말하기 중심의 문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된 학습과정(Jump UP & Fly High) ▲영어의 숙련도를 높이는 단계로 다양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여러 유형의 문제와 함께 다양한 주제를 제공하는 과정(Main) ▲2015 개정 교과과정을 반영한 중학 1, 2, 3학년의 ‘이보영의 1등 중학영어’를 기반으로 동영상 강좌 및 문제은행 구성과정(Middle School) 등으로 나뉜다.

영어과정은 동영상과 플래시로 예·복습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학생들의 실질적인 영어 말하기 실력향상을 위해 화상 영어도 할 수 있다. 화상영어는 학습비의 일부를 창원시에서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이승해 선생님의 중국어 강좌 시범개설 ▲영어쓰기 첨삭지도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영어토론대회 개최 등도 마련된다.

이밖에도 해외영어캠프, 체험센터캠프도 참가할 수 있다. 영어캠프는 내실화를 위해 국가공인영어시험 일정 수준 이상자로서 6개월 이상 창원시 거주자만 지원가능이 가능하며, 지원자 중에서 사이트 이용실적과 영어실력 겨루기를 통해 선발한다. 2018년은 겨울방학 캠프를 기존 필리핀에서 사이판으로 변경해 운영되며 여름방학 캠프는 뉴질랜드에서 개최된다.

체험센터캠프는 해당학교의 접수기간에 맞춰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되며, 이용우수자로서 고학년을 우선으로 센터별 1회 20명을 선발한다.

◆가입방법 = 가입은 창원시 평생학습센터(http://learning.changwon.go.kr)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메뉴 ‘온라인교육’ 클릭 후 ‘창원-! 초·중등 사이버스쿨’에 접속하거나 직접 주소를 입력해 가입하면 된다.

창원-i초등스쿨(http://e-child.changwon.go.kr),창원-i중등스쿨(http://e-edu.changwon.go.kr), 창원-i 잉글리시(http://cw-i.changwon.go.kr)를 통해 학생, 학부모로 나눠 가입해야 하며, 학부모가 가입을 하게 되면 학생의 학습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