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김해 민주당 진성당원 강제가입 의혹' 수사
경찰 '김해 민주당 진성당원 강제가입 의혹' 수사
  • 이봉우기자
  • 승인 2018.02.06 18:25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선관위 김해서부서로 관련자료 이첩

더불어민주당 김해시장 후보의 주요변수로 작용하게 될 진성당원 강제가입 의혹과 관련해 경남도선관위의 조사가 한계점에 봉착하며 마침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진성당원 강제가입 논란은 지난해 9월말 추석 전후 김해시 주촌면 부경양돈농협측이 일부 직원들과 그 가족들로부터 강제로 더불어민주당 진성당원 가입을 강요당했다는 의혹이 불거지면서 김해시선관위가 조사에 들어간 가운데 당시 자유한국당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기 때문이었다.

특히 이와 관련 자유한국당 김해 갑·을 당원협의회는 지난달 16일 기자회견을 갖고 이러한 의혹이 제기된데는 사실상 허성곤 현 김해시장의 해명을 요구하는데 까지 이르렀다는데 대해 파문의 불씨를 당겼다.

5일 경남도선관위는 지금까지 진성당원 강제 가입 의혹논란에 대해 부경양돈농협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강제가입 강요여부를 조사했으나 선관위의 조사로써는 한계점에 달하고 관련자들의 주장이 엇갈려 사실여부에 대한 조사를 더욱 명확히 가려내기 위해 김해서부경찰서로 사건을 이첩했다고 밝혔다.

경찰로 사건을 이첩하기 전 경남도선관위 관계자는 일부 부경양돈농협 직원과 협력업체 등으로부터 강제 가입사실이 확인됐던 것으로 나타났지만 상반된 주장과 관련 증거확보에 어려움이 있어 강제 수사권을 가진 경찰로 수사 자료를 넘겼다는 것이다.

이로써 올 6월 지방선거에서 조합측이 우호적인 후보당선을 위해 민주당 진성당원 가입을 조직적으로 강요했다는 등의 한동안 소문만으로 김해정가 등에 떠돌았던 더불어민주당 진성당원 강제가입 여부가 사실로 드러날 경우 상당한 파문이 우려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진성당원 가입자 수는 지난해 8~9월을 기준으로 더불어민주당 김해갑 6000여명, 김해을 5000여명으로 1년전보다 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봉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