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드림스타트 맞춤형 아동통합서비스 제공
통영 드림스타트 맞춤형 아동통합서비스 제공
  • 백삼기기자
  • 승인 2018.02.06 18:25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치과검진·독감예방접종·영양교육 등

통영시는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및 발달을 지원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실시한다.


드림스타트사업은 관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보건, 복지, 교육 등 대상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2010년 6월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3200여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2018년에는 250가구 350명을 대상으로 신체, 건강, 인지, 언어, 정서, 행동, 부모, 양육 등 4개 영역에 40개 필수 및 맞춤서비스 프로그램을 편성 운영하게 된다.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한 건강검진 및 치과검진. 독감예방접종, 영양교육과 정서위기 아동을 위한 미술 심리상담 치료지원, 올바른 자녀양육을 위한 부모교육, 기초학습 능력 및 인지발달을 위한 학습지 및 학원비 지원 등도 이루어진다.

특히 시력저하 아동을 위한 무료 안경지원 및 영유아 성장발달 스크리닝, 부모-자녀를 위한 힐링교육, 자연농원 체험을 통한 아토피 예방교육, 베이비 마사지 교육, 탁구장 및 볼링장 등을 연계한 비만예방교육, 움직이는 로봇교실, 제주 문화탐방 등의 프로그램을 신설해 이용 아동과 보호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심명란 여성가족과장은 “올해도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우리지역의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통영시 드림스타트(650-4670~1) 또는 읍면동 주민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가정방문 상담 및 생활실태 조사 후 선정여부가 결정된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