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양산시에 장학금 1억원 기부
한국필립모리스㈜ 양산시에 장학금 1억원 기부
  • 장금성기자
  • 승인 2018.02.07 18:42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필립모리스㈜가 지난 6일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억원을 기부했다.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정일우)가 양산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 6일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억원을 기부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나동연 시장과 안윤한 양산시 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한국필립모리스㈜ 김병철 전무와 양산공장장 이리나 아슈키나(Iryna Ashukina) 상무 등이 참석했다.

양산시 인재육성 장학재단은 지난 2006년 설립 이래 저소득가정 학생들에 대한 상급학교 진학기회 제공, 성적 우수자에 대한 장학금 지원과 기능, 체육, 예능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가 기부한 장학금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 성적이 우수한 양산 지역 중·고등학교 성적 우수학생 및 저소득가정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김병철 한국필립모리스㈜ 전무는 안윤한 양산시 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장에게 "이 장학금이 양산시 학생들 개개인의 발전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지역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양산지역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2002년 양산시 유산동에 첫 국내 생산공장을 설립한 이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2012년에는 약 2,000억 원의 투자로 기존 생산 규모를 2배 이상 확장한 신공장을 추가 완공해 고용 증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와 발전에 이바지했다. 또한 한국필립모리스㈜는 2019년까지 총 4억2,000만달러(4600여억원)를 투자하고 700여명을 추가 채용하는 등 대규모 투자를 진행해 현 양산공장을 증축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지역사회의 인재 육성과 교육 환경 개선에 이바지하고자 2011년부터 양산시 인재육성장학재단에 매년 1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먹거리 나누기 냉동탑차기증, 담배경작농민 건강검진, 환경보호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장금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