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분산개최 도민체전 성공 이끈다
진주시 분산개최 도민체전 성공 이끈다
  • 강정태 수습기자
  • 승인 2018.02.08 18:36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시·군 개최지와 업무협약 체결…경기운영 협력으로 화합·상생 실현

▲ 8일 오전 진주시청에서 제57회 경남도민체육대회의 분산개최지간의 업무협약을 시·군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체결됐다.
지난 8일 오전 진주시청에서 제57회 경남도민체육대회의 성공개최와 도민화합, 상생발전을 위한 개최지 시·군과의 업무협약(MOU)이 체결 됐다.

이날 협약식은 창원시(사격), 김해시(산악), 사천시(농구), 산청군(테니스, 우슈), 고성군(역도), 하동군(레슬링), 남해군(야구) 등 7개 시·군 대표자와 경남도, 경남도체육회, 진주시체육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분산개최에 대한 경남도와 개최지 시·군의 입장 공감을 재확인하고 상생과 화합의 의미를 되새기고 다지는 자리가 됐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협약식에서“이웃 시·군과의 분산개최는 개최지 시·군민 모두가 즐기고 화합과 상생을 실천하는 것”이라며 “이번 협약식이 제57회 도민체전 성공개최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민체전 개최지 진주시에서는 제57회 도민체전을 도민화합과 상생의 실현이라는 체육대회 본연의 가치를 드높이고자 도민체전 역사상 최초로 인근 시군과 분산개최를 추진, 지난해 3월 도민체전 유치단계부터 분산개최 의지를 표명했다.

그 동안 경남도체육회와 종목별협회의 의사를 반영하고 7개 시·군과 분산개최 협의를 추진해 왔으며, 협약식을 통해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협약서는 도민체전 성공개최를 위한 상호지원과 경기장 시설사용, 선수·임원·관람객 편의제공, 주민참여를 위한 대회 홍보와 정보공유, 기타 도민체전 준비와 원만한 경기운영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상호 협력 한다는 내용으로 작성됐다.

도민체전은 도내 가장 큰 규모의 체육행사로서 27개 종목별 경기장과 대회에 참가하는 2만여명의 선수·임원·가족들이 머무를 숙소, 식당, 교통 여건 등을 준비하면서 분산개최지간 협의는 필수과정이었다.

이번 협약식 체결은 성공적 대회개최와 선수·임원과 방문객의 편의제공을 위한 최선의 선택으로, 앞으로 구체적이고 발전적인 방안들이 실무회의를 통해 추진될 전망이다. 강정태 수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