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고객중심 CS 고객행복 가치 실현
부산銀 고객중심 CS 고객행복 가치 실현
  • 배병일기자
  • 승인 2018.02.13 18:49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맞이 아침인사’ 실시 등 고객 서비스 확산 노력
▲ BNK부산은행이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 행복가치 실현을 위한 CS(고객만족)를 실천하고 있다.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이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 행복가치 실현을 위한 CS(고객만족)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지난 2일 “고객 관점의 혁신적 사고와 서비스 마인드 구축으로 고객과 더 가까이 소통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담아 고객서비스 다짐문인 ‘고객에게 드리는 우리의 다짐’을 개정했다.

‘고객에게 드리는 우리의 다짐’에는 “언제나 고객의 관점에서, 작은 것 하나라도 진심을 담아, 밝은 표정과 활기찬 목소리로 고객을 가족처럼 대하며, 신뢰에 바탕을 둔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행복가치를 실현하겠다”라는 부산은행의 각오를 담았다.

또 매일 업무시작 전, 영업점 전 직원이 함께하는 ‘고객맞이 아침인사’를 통해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객의 불편은 바로 개선하겠다”는 고객과의 소통 방향을 제시하며 고객중심 서비스에 대한 임직원 공감대 형성하고 있다.

BNK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 엄점수 고객만족팀장은 “고객중심경영의 원년을 맞이해 매뉴얼에 국한된 획일적인 응대에서 벗어나겠다”며 “앞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며 진정성 있는 고객중심 CS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은행은 고객중심 마인드의 확산과 고객감동의 혁신적 변화를 선도할 ‘CS 하이터치 리더’를 공모 선발했다. 영업점 직원 20명으로 구성된 ‘CS 하이터치 리더’는 영업점 현장중심의 서비스 아이디어 공유와 CS제도 개선 등을 통해 부산은행만의 차별화된 고객만족 서비스를 실천하게 된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