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대행, 소외계층 위해 민생 경제 현장 챙겨
한 대행, 소외계층 위해 민생 경제 현장 챙겨
  • 최인생기자
  • 승인 2018.02.19 18:13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도내 사회적기업·경남신용보증재단 방문

한경호 권한대행은 19일 도내 사회적기업과 경남신용보증재단을 방문하는 등 소외계층을 위한 민생 경제 챙기기에 힘쓰고 있다.


한 대행은 19일 오후 창원시 소재의 사회적기업인 주식회사 나누리를 방문해 지민안 대표로부터 기업현황 청취와 더불어 현장을 둘러보고 기업운영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주식회사 나누리(지민안·이성자 공동대표)는 2012년 현수막, 팜플릿 등 인쇄·출판업으로 설립돼 2013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 2015년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고 꾸준한 매출증대로 이어져 지역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고 있으며 마산지체장애인협회 기부 등 지역사회공헌으로 사회적 목적을 실현하고 있는 여성기업이면서 장애인기업이다.

한 대행은 “앞으로 끊임없이 기업현장과 소통하고, 열악한 경남의 사회적경제 육성을 위해 65억3800만원의 예산으로 사회적기업지원센터운영, 전문인력양성, 판로개척확대 등 경남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현재 도내에는 137개의 (예비)사회적기업(인증 85, 예비 52)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일자리창출과 사회서비스 공헌으로 사회경제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울러 한 대행은 앞서 19일 오전 경남도 출연기관인 경남신용보증재단을 방문해 업무보고를 받고 소상공인 지원시책 등을 점검하고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한데 이어 김인수 본부장은 지난해 업무 추진실적과 올해 주요업무계획 등을 보고했다.

한 대행은 “경남신용보증재단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경제 안정에 기여하며 소상공인들을 위한 마지막 버팀목이라는 사명감을 가져야 한다”며 “수요자인 소기업·소상공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주기적으로 파악해 정책에 반영시키는 시스템을 갖추어 나가야 하며 인사에 있어 공정성과 객관성을 가질 것”을 강조했다.

이어 “소상공인을 위한 신용보증과 정책자금 지원 등 금융지원을 비롯해 경남신용보증재단이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친구같은 재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 역할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도는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전년보다 300억원 증액한 1000억원으로 대폭 확대하고 취약계층(저소득, 저신용 등)을 위한 희망두드림 특별자금, 청년창업, 고용우수 소상공인을 위한 일자리창출 특별자금을 신설해 정책자금 중 300억원을 특별 지원하고 있다. 최인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