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중저가숙박시설 전환사업 ‘일석이조’
진주시 중저가숙박시설 전환사업 ‘일석이조’
  • 한송학기자
  • 승인 2018.02.21 18:39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주 수익 창출·이용자 서비스 만족도 높아

사업주 수익 창출·이용자 서비스 만족도 높아

4월 4일까지 추가사업자 모집 최고 1억원 지원


진주시의 중저가숙박시설 전환 보조사업이 사업주에게는 수익 창출, 숙박시설 이용자에게는 질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진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머물러 갈 숙박시설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지속적으로 제기되면서 호텔이나 유스호스텔 등 대규모 숙박시설의 경우 경기 여건상 건립이 다소 힘들다는 판단에 따라 지역내 소재 모텔을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이에 시는 2014년 전국 최초로 최고 1억 원까지 보조금을 지원하는 중저가숙박시설 전환 보조금을 지원 할 수 있는 조례를 제정했고, 지난해까지 10개소에 각 1억원 총10억원의 보조금을 지원해 사업을 추진했다.

중저가 숙박시설 전환 보조사업은 시 관내 소재 일반숙박시설을 관광호텔로 전환하거나 증·개축하는 숙박시설과 일반숙박시설, 다가구주택을 호스텔이나 호스텔형 숙박시설로 전환하는 숙박시설에 대해 객실수 30실 이상 등의 조건으로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사업 시행 후 영업주들은 경제적 효과에 우려가 다소 있었지만 저렴한 가격에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온·오프라인 이용 고객 홍보를 통해 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중저가숙박시설 전환사업에 참여한 업체에게는 각종 홍보 책자와 홈페이지를 통한 온·오프라인 홍보는 물론 각종 행사시 우선 배정 안내 등의 혜택을 주고 있어 경제적 효과는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는 또 중저가 숙박시설 전환 보조사업이 성공적으로 지속될 수 있는 주요인은 업주들의 자발적인 숙박환경 개선을 위한 관광마인드 변화를 지속적으로 요구하면서 시설 이용자들의 만족감을 높여가고 있다.

한편 시는 국·내외 관광객은 물론 혁신도시와 항공국가산단 조성에 따른 비즈니스 고객들의 증가가 예상되고 있어 올해도 중저가 숙박시설 전환 보조 사업비 2억을 확보하고 최고 1억원까지 보조금을 지원할 대상자를 지난 12일부터 4월 4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진주시청 홈페이지(www.jinju.go.kr)의 고시·공고란에서 ‘중저가 숙박시설 전환 보조사업 대상자 모집’ 게시물을 확인하고 관광사업지원 신청서를 작성해 진주시청 관광진흥과로 직접 방문 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