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도민체전 성공! 자원봉사자의 힘으로
진주시 도민체전 성공! 자원봉사자의 힘으로
  • 강정태기자
  • 승인 2018.02.27 18:33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7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 자원봉사자 발대식 개최

▲ 진주시와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지난 27일 오전 진주실내체육관에서 자원봉사자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57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가졌다. 이용규기자
진주시와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지난 27일 오전 11시 진주실내체육관에서 자원봉사자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57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상대동행정복지센터의 라인댄스를 시작으로 자원봉사자 다짐문 낭독과 샌드 아티스트의 퍼포먼스를 통해 대회의 성공과 열정적인 자원봉사 의지를 표출해 이번 도민체전에서 자원봉사자의 역량을 보여줄 준비가 되었음을 알리는 자리였다.

4월 27일부터 4일간 진주에서 열릴“제57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는 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도민이 화합하는 축제의 장으로서 자원봉사자들은 급수, 안내, 교통질서 계도 등을 통해 대회관계자, 선수단 및 관람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정재민 진주시 부시장은 발대식에서 “자원봉사자 발대식은 여러분의 의지를 다지는 자리이며 도민체전의 성공은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열정과 헌신에 달려있다”며 “경남도민의 화합을 위해 자원봉사자분들의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용수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은 “자원봉사자 모두가 주최도시의 시민으로서 도민체전이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진주를 방문하는 모든 경남도민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체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에는 현재 252개 봉사단체, 8만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강정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