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 MAN “꿈 향해 도전하는 용기 얻게 됐어요”
BAT MAN “꿈 향해 도전하는 용기 얻게 됐어요”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02.27 18:33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AT 코리아 청년 꿈 지원 ‘BAT MAN’ 공모전 토크콘서트 개최
▲ BAT 코리아가 지난 23일 청소년 꿈 지원 ‘BAT MAN’ 공모전 본선 진출 10팀이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세계 최대의 담배회사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의 한국법인인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대표 매튜 쥬에리, 이하 BAT 코리아)는 지난 23일 미래 세대의 꿈을 지원하는 ‘BAT MAN’ 공모전 본선 진출 10팀이 지난 6개월간의 꿈 여정을 평가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최종심사를 거쳐 총 2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했다. BAT는 최종 시상식을 끝으로 제 1기 ‘BAT MAN’의 긴 여정을 성황리에 마치고 2기 출범을 예고했다.


지난 5월 막을 올린 ‘BAT MAN’ 공모전은 높은 청년실업률이 사회문제로 대두된 가운데 ‘꿈을 위한 시작(Begin), 행동(Action), 변화(Transition)’를 주제로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총 1억원의 상금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BAT MAN’ 공모전의 최종 심사이기도 한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지난해 본선에 진출한 총 10팀/명이 각각 지원받은 800만원으로 지난 9월부터 6개월간 꿈을 실현하기 위해 펼친 활동을 발표했다.

최종결과는 ‘장거리 트레일 도전과 여행작가’를 꿈꾸며 뉴질랜드 ‘테 아라로아’ 종주에 도전해 성공한 문예진 씨가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사회적 문제에 대한 인식개선 사업을 위한 크리에이티브그룹 팀 ‘D-1’이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그대로도 괜찮은 쿠키’ 활동 등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BAT 코리아는 작년부터 미래인재 양성을 사회공헌활동의 모토로 내걸고, 다양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 공장이 위치한 사천 지역에서 사천시, 사천교육지원청과 함께 사천시 인재육성 장학사업인 ‘꿈꾸는 사천’을 시작했으며, 미혼모들이 당당한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대한사회복지회와 공동으로 양육지원, 정서지원, 자활지원,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도 BAT 코리아 내 봉사단체인 ‘한사랑회’를 통해 다양한 지역봉사 및 문화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