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 활동 영역 확산
진주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 활동 영역 확산
  • 강정태기자
  • 승인 2018.03.01 19:00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여명 신규 신청자 설명회·자원봉사 교육 가져

▲ 진주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가 지난달 28일 진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2018년도 활동 설명회를 개최했다.
진주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회장 이용진)는 지난달 28일 오후 6시 진주시청소년수련관 다목적강당에서 위더스 회원·협력기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진주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 활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창희 진주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봉사단 소개 및 추진경과 보고, 결의문 낭독, 우수 활동자 국회의원·시장 표창 수여식 등으로 1부 행사가 진행됐고 이어서 2부 자원봉사 및 자활 이해교육, 3부 회원 간 소통의 시간으로 마무리 됐다.

이 날 이창희 진주시장은 위더스 회원들의 아낌없는 선행으로 우리 이웃과 진주가 더 따뜻해졌다며 회원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으며, 위더스 회원들은 어려운 이웃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대학생 자원봉사 운동 확산 및 지역사회 구성원의 긍정적 인식변화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이용진 회장은 “앞으로도 젊은 대학생들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영역에서 자원 봉사활동 전개를 통해 희망과 나눔을 전파해 지금보다 더 행복한 지역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는 진주지역 대학생 연합 봉사단체로 지난 2017년 5월에 정식 출범해 교육봉사, 환경정화, 캠페인, 벽화그리기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영역에서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초기에는 80여명이 활동했으나 이번에 200여명이 추가 회원으로 가입해 앞으로 봉사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강정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