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부산녹색환경상 주인공을 찾습니다”
“제19회 부산녹색환경상 주인공을 찾습니다”
  • 이광석기자
  • 승인 2018.03.06 19:08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4월 20일 시민·단체·기업체 후보자 추천접수

부산시는 지역 환경보전에 공이 큰 시민, 단체, 학교, 기업체를 대상으로 ‘제19회 부산녹색환경상’의 주인공을 찾는다고 6일 밝혔다.


부산녹색환경상은 환경보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이를 위한 실천 분위기를 확대해 보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기 위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3월 12일부터 4월 20일까지 후보자를 추천받아, 5월 중 심사위원회를 거쳐 환경의 날 기념식(6월 5일)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추천대상은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헌신·노력한 부산 소재 시민·단체·기업체 중 최근 2년간 공적이 탁월한 자로서, 형사처벌 등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가족(개인), 단체, 기업체’의 3개 부문으로 ▲‘가족부문’은 환경보전실천운동 등을 통해 지역 환경개선에 기여한 개인 또는 가정, 마을, 학교 ▲‘단체부문’은 환경교육·홍보·시민운동 등으로 사회적 실천분위기 조성 및 시민의식 향상에 앞장 선 단체 ▲‘기업부문’은 친환경적인 경영, 제품 개발, 시공관리 등 지역 환경개선에 노력한 기업체이다.

후보자는 부산광역시(실·본부장, 국장, 산하기관장), 구청장·군수, 국가기관장, 법인·사회단체장, 각급 기관장 또는 부산시민 10명 이상이 연명해 추천하면 된다. 추천관련 서류는 부산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작성 후 부산시 기후대기과(888-3562, 3564) 또는 구·군 환경위생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5월중 현지 사실조사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분야별 본상 1명씩 3명과 대상 1명 등 총 4명을 시상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우리 부산의 환경을 더욱 쾌적하고 아름답게 만들어 가기 위해 많은 수고와 노력을 하신 분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발굴되어 이들의 사례가 널리 확산되고 우리사회의 귀감이 되도록 금번 제19회 부산녹색환경상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광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