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안전문화운동 합동캠페인
사천시 안전문화운동 합동캠페인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03.07 18:38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맞아 학교주변 안전점검 등 추진
 

사천시는 7일 사천읍 수양초등학교 입구 도로변 및 정문 앞에서 사천교육지원청, 사천경찰서, 사천소방서, 시 관련부서, 사천읍 시민안전봉사대, 주부민방위기동대, 자율방재단 등 관계기관 단체 회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국가안전대진단, 개학기 학교주변 안전점검 및 안전문화운동 합동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을 맞이해 안전관리 대상시설과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에 대한 안전점검·안전신고·제안 등의 방법으로 실시하는 국가안전대진단을 홍보하고, 개학기를 맞이하여 관내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소를 사전 차단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하여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출근하는 시민들에게 국가안전대진단 홍보리플릿을 배부하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교통안전 홍보물 배부와 함께 “학교 앞 좁은 통학 길은 통행 차량을 잘 살피고 지나다닐 것” 등 보행상의 주의사항을 당부했고, 학교주변 위험시설물에 대해 점검을 실시했다.

사천시는 재난안전 시설물 전반에 대한 국가안전대진단을 4월 13일까지, 학교 주변에 대한 교통안전, 유해환경 정화, 식품안전 및 불법 옥외광고물 정비 등 4개 분야별 일제 단속 및 점검은 3월 30일까지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이다.

시관계자는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의 규정 속도와 불법 주정차 등 교통법규를 지키지 않는 운전자가 많다며 특히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운전자들의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법규를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안전한 사천시를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한 만큼 생활 속 안전위험 요소를 발견하면 즉시 안전신문고(www.safetyreport.go.kr 또는 안전신문고 앱)를 통해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