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FC 제주 꺾고 2연승 질주
경남FC 제주 꺾고 2연승 질주
  • 강정태기자
  • 승인 2018.03.11 18:25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K1리그 2라운드 제주전 2대0 승리

김종부 감독·말컹 빠져도 강세 이어가


▲ 경남FC가 10일 오후 2시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1(클래식) 2018 2라운드 제주전에서 2대0으로 승리했다.
경남FC가 상주 상무와의 홈 개막전 승리에 이어 제주 유나이티드를 잡고 리그 2연승 행진을 했다.

경남은 10일 오후 2시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1(클래식) 2018 2라운드 제주전에서 2-0으로 승리했다.

홈 팀 경남은 이날 네게바와 쿠니모토를 최전방에 배치했다. 중원은 최재수, 하성민, 최영준, 김신으로 구성됐다. 포백은 이재명, 여성해, 김현훈, 우주성이 나섰다. 골키퍼 장갑은 손정현이 꼈다.

탐색전은 짧았다. 경남은 네게바, 쿠니모토, 김신이 유기적인 움직임으로 제주 스리백을 파고 들었다. 선제골은 경남이었다. 전반 16분 네게바가 빠른 전방 압박으로 김경민 골키퍼를 당황하게 했고 튕겨져 나온 볼이 골망을 흔들었다. 경남은 선제골 이후에도 쿠니모토, 최재수 등이 날카로운 역습으로 제주를 흔들었다.

제주에 먹구름이 드리웠다. 전반 39분 조용형이 오프 사이드 판정 이후 네게바에게 팔을 휘둘러 레드카드를 받았다. 제주는 동점골이 필요한 상황에서 수적 열세에 놓였다. 반면 경남은 우위를 살려 추가골을 노렸다.

뜨거운 열기는 후반전에도 식지 않았다. 김신이 간결한 침투로 제주 골문을 조준했다. 이어 경남은 측면에서 공격 활로를 찾아 제주 수비를 흔들었다. 코너킥과 같은 간헐적인 세트 플레이도 선보였다.

경남은 권용현 투입으로 추가골 고삐를 당겼다. 권용현은 측면과 최전방을 오가며 경남 공격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후반 23분 쿠니모토가 저돌적인 돌파와 프리킥으로 제주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경남은 경기 막판까지 단단한 수비와 빠른 역습으로 상대 진영에 침투했다. 종료 직전 후반42분 쿠니모토가 제주 골망을 흔들며 승리의 쐐기를 박았다. 경기는 경남의 승리로 끝났다.

한편 지난 1라운드에서 해트트릭을 완성한 말컹은 후반 34분 경고누적으로 퇴장됐지만 17일 전남 드래곤즈와 3라운드에는 돌아온다. 김종부 감독도 말컹을 경고누적으로 퇴장시킨 심판 판정에 과도하게 항의했다는 이유로 3경기 출전 정지를 받았지만 A매치 휴식기가 끝나고 4월 7일 대구FC전에 복귀한다. 강정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