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중앙중 1석 3조 교복 물려주기 행사 성황
거제중앙중 1석 3조 교복 물려주기 행사 성황
  • 유정영기자
  • 승인 2018.03.13 18:32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가계 부담 덜고 수익금 이웃돕기도
▲ 거제중앙중학교는 지난 9일부터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기술/가사실에서 2, 3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교복 물려주기 행사를 실시했다.

거제중앙중학교(교장 손정충)는 지난 9일부터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기술/가사실에서 2, 3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교복 물려주기 행사를 실시하여 학생과 학부형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졸업생들이 후배들을 위해 기증한 400여벌의 교복을 깨끗하게 세탁을 한 후 종류별로 전시했으며. 동복 재킷 5000원, 그 외 조끼·치마·셔츠 등은 모두 2000원으로 판매하여 저렴한 가격에 깨끗한 교복을 구매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재학생들이 입던 교복이라 크게 기대를 안했는데 새 교복처럼 너무 깨끗하다. 한참 성장기의 아이들이라 새 교복을 사도 얼마 못 입어서 아까웠는데 좋은 기회를 마련해줘서 좋다”라며 만족하는 표정을 지었다.

또한 재학생들은 “교복을 1년 더 입어야 하는데 기존의 교복이 작아져서 고민이었다. 그런데 저렴하게 좀 더 큰 교복을 구입할 수 있어 좋다”라며 만족해했다.

지난 2월에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교복 물려주기 행사를 실시했으며. 교복 물려주기 행사는 경기 악화로 교복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해마다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

거제중앙중은 교사와 학생회 임원들이 함께 계획하고 진행하는 이 행사를 아름다운 전통으로 이어오고 있다며 교복 구매로 인한 가계 부담을 덜어주고 물자절약의 교육적 효과를 거두는 것은 물론이고, 판매로 모인 기금은 수선과 세탁에 들어간 비용을 제외하고 재학생 이웃돕기 장학금으로 활용되어 선후배 간의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로 자리 잡았다. 유정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