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 환경정화 봉사활동
벤자민인성영재학교 환경정화 봉사활동
  • 윤다정기자
  • 승인 2018.03.18 18:47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울경학습관 통영 비진도 방문 현장학습 실시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부산 울산 경남학습관 학생들이 지난 14일 통영 비진도를 찾아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부산 울산 경남학습관 학생들이 현장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4일 통영 비진도를 찾아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호평을 받았다.


워크샵을 위해 통영 비진도를 찾은 학생 33명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비진도 일대에서 주민들과 함께 해변가 정화활동을 펼치며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이날 견학으로 정화작업이 말처럼 쉬운 게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우리가 무심코 버린 쓰레기가 자연환경을 얼마나 무참히 훼손하는지 깨닫게 되었다는 반응을 보이면서 이렇게 힘든 정화 작업을 계속했던 마을 주민들에 대한 존경심이 생겼다고 입을 모았다.

경남학습관 김민서 학생은 “해안가에서 쓰레기를 치우는 일이 꽤나 힘들었지만 다같이 함께 고생하니 보람찬 일이었다. 경남학습관 동기들과 선생님들 너무 고생 많았고 정화 작업을 끝낸 뒤의 비진도의 모습이 너무 깨끗해지고 아름다워져 뿌듯했다”고 말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http://www.benjaminschool.kr/)는 인성 명문 대안학교로 자기 주도적 학습과 체험적 인성교육을 통해 인성이 바른 21세기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온·오프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자기계발과 진로 탐색 직업활동, 글로벌 리더십 지구시민캠프를 핵심 커리큘럼으로 한다. 교수·CEO·예술가· 방송인 등 1000여 명의 전문직 멘토가 학생들에게 프로젝트 멘토링, 직업 현장 체험 등을 제공한다. 현재 5기 학생들이 재학중이며, 대상은 중학교 1학년부터 고교 2년생까지이다. 윤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