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민배 민주당 도지사 예비후보 거제 공약 제시
공민배 민주당 도지사 예비후보 거제 공약 제시
  • 유정영기자
  • 승인 2018.03.20 19:00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산업경제도시로 재도약·남부내륙고속철도 조기 착공
▲ 공민배 도지사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공민배 경남도지사 예비후보가 19일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환상의 섬’인 거제의 미래 발전을 위한 정책을 발표했다.


공 예비후보는 세계적 산업 경제도시로의 재도약, 남부내륙고속철도 조기 착공,남해안권 개발, 거제 해양생태관광 육성,패류양식산업 클러스터 조성 및 지원센터 구축등을 공약했다

공 예비후보는 거제를 세계적인 산업경제도시로 만들기 위해 녹색기술을 바탕으로 한 ‘친환경 그린에너지 국가산업단지’를 유치하겠다고 공약했다.

그리고 바이오 에너지, 수소에너지 등 청정연료 뿐만 아니라 차세대 신재생 에너지인 바닷물을 활용한 염분차발전소 및 부력발전소 건립 등을 위한 ‘국립 신재생 에너지 연구원’ 과 ‘국립 바이오 에너지 개발원’ 등을 설립해 거제를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그린 에너지 산업 경제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공 예비후보는 남부내륙고속철도를 반드시 조기에 착공해 수도권과 남부권의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거제를 비롯한 서부경남 및 남해안경제 활성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거제~통영~고성~사천~진주~합천~김천 간 고속철도 노선을 신설, ‘경남 관광객 1천만 시대’를 열겠다고 공약했다.

공 예비후보는 남해안 일대를 해양 항노화 산업 거점 지역으로 적극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또 천혜의 자연경관을 활용해 세계적인 해양 웰니스 관광산업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해양항노화식품생산단지 조성, 해양항노화산업지원센터 건립 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유정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