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기 하동군수 농특산물 세일즈 미국行
윤상기 하동군수 농특산물 세일즈 미국行
  • 이동을기자
  • 승인 2018.03.20 19:00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특산물 세일즈단 4박5일 LA·아델란토 바이어 상담·교류 활동
▲ 윤상기 하동군수

하동군이 북미 지역도시와의 국제교류와 갈사만 산업단지 투자유치, 지역 우수 농·특산물 수출 촉진을 위해 미국시장 세일즈에 나섰다.


하동군은 윤상기 군수를 단장으로 한 농·특산물 세일즈단이 21∼25일 4박 5일 일정으로 미국을 방문한다.

농·특산물 세일즈단은 먼저 출국 첫날 LA 상공회의소 회장을 지낸 정주현 씨를 만나 하동 우수 농·특산물의 수입 확대를 위한 협조를 당부하고, 같은 날 LA 강남하우스에서 현지 수입업체 바이어와 간담회를 갖는다.

세일즈단은 박정현 경남LA사무소장과 이주표 aT LA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간담회에서 류돈희 K-HEE 대표, 제인박 자연나라 이사 등 현지 수입업체와 농·특산물 수입 확대 방안을 협의한다.

세일즈단은 다음 날 아델란토시(市)로 이동해 아델란토 시장실에서 윤상기 군수와 리처드 커 아델란토 시장이 양 시·군의 문화·관광, 예술, 경제, 무역, 과학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공동번영을 위한 우호도시 관계 협정을 체결한다.

이어 같은 날 경남 LA사무실에서 한명현 PDG그룹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갈사만 산업단지 투자유치를 위한 협의를 진행한다.

그리고 22일에는 주정수 경남 통상자문관과 간담회를 갖고 이어 LA 다운타운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리는 LA상공회의소의 상공인의 밤 행사에 참석해 현지 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하동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수출 가능성을 타진한다.

특히 상공인의 밤 행사에서는 하동 전통 차 농업의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와 세계축제협회의 세계축제도시 선정, 세계 최대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와 가루녹차 납품 계약 등의 공로로 윤상기 군수가 ‘올해의 국제 경영인상’을 수상한다.

유광훈 수출지원계자은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 농·특산물의 판로 개척과 투지유치를 위해 올들어 처음으로 미국시장 세일즈에 나섰다”고 말했다. 이동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