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고객중심경영 실천 다짐행사 실시
부산銀 고객중심경영 실천 다짐행사 실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8.03.22 18:41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O 특강·임직원 고객중심 경영철학 공유

▲ BNK부산은행은 지난 21일 본점 대강당에서 ‘고객중심경영 실천 다짐행사’를 개최했다.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지난 21일 본점 대강당에서 ‘고객중심경영 실천 다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빈대인 은행장을 비롯해 부산은행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해 고객중심경영에 대한 실천의지를 다졌다.

지난해 취임 이후부터 고객중심경영을 강조해온 빈대인 은행장은 이날 특별강연자로 직접 나서 고객중심경영의 의미와 추진방향을 설명했다.

은행장은 강연에서 “고객을 보다 잘 알고, 고객의 이익을 먼저 생각할 때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은행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이를 위해서는 “우리 스스로 고객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해답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니즈와 금융의 디지털화에 대응해 은행 역시 새롭게 바뀌고 변화해야 한다”면서 미래의 영업점과 옴니채널에 대해 직원들에게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 이어 부산은행은 고객중심경영 추진방향(▲고객을 잘 아는 은행, ▲고객이 즐거운 은행, ▲빠르고 편리한 은행, ▲디지털이 강한 은행, ▲직원이 행복한 은행) 및 세부실천을 위한 과제(▲CEO 거래처 릴레이 방문, ▲빅데이터 시스템 체계완성, ▲고객 특화상품 개발, ▲디지털브랜치 구축, ▲직원 출퇴근 문화 개선 등)를 발표하고 고객중심경영 1등 은행이 되기 위한 행보에 나섰다.

앞서 지난 19일에는 부산은행 노사가 고객중심경영의 체계적 추진과 실천을 위해 노사공동TFT를 설립하고 고객편의 증대를 위한 업무 및 제도개선, 직원들의 워라밸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기로 한 바 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