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나라 쇼핑몰, 소비자 브랜드 ‘대상’
공룡나라 쇼핑몰, 소비자 브랜드 ‘대상’
  • 백삼기기자
  • 승인 2018.03.27 18:43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브랜드 부분…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제공 평가
 

고성군 직영 농·수·특산물 온라인 직거래 장터인 ‘공룡나라 쇼핑몰’이 27일 서울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브랜드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협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브랜드의 품질, 서비스, 가격 등 전반적인 소비자 만족도와 호감도 및 소비자에게 깊게 각인된 고유한 브랜드를 가진 업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군은 2008년 10월 15일 공룡나라 쇼핑몰 오픈을 시작으로 지난 9년간 고성군 직영, 고성군 품질보증, 전 상품 무료택배 서비스 실시, 꾸준한 고객관리,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제공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쇼핑몰에는 고성군 내에서 생산되는 농·수·특산물만 입점할 수 있으며, 담당자가 농가를 직접 방문해 제품생산현장, 저장시설, 포장상태 등 현장심사를 거쳐 입점된다.

입점된 뒤에도 매년 안정성 검사 및 방사능검사, 중금속검사 등을 통해 상품의 안전성을 높이고 있다.

이향래 고성군수 권한대행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고성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의 판로를 개척하고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질 좋은 상품만을 엄선해 유통단계 없이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고성군의 우수한 농수산물을 대외적으로 홍보해 농가 소득증대는 물론 지자체 대표 온라인 쇼핑몰로 자리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룡나라 쇼핑몰은 3월 누적 매출액 90억을 돌파했으며 유기농 생명환경 쌀, 취나물, 미더덕, 백향과(패션프루트), 참다래, 쌀국수, 블루베리 찐빵, 꾸지뽕 누룽지 등 420여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