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인구증대 슬로건’ 공모전 개최
하동군 ‘인구증대 슬로건’ 공모전 개최
  • 이동을기자
  • 승인 2018.03.29 18:56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기 좋은 도시 이미지 반영·인구정책 관심도 제고

하동군이 살기 좋은 도시 조성의 방향과 비전을 함축적으로 내포할 수 있는 슬로건을 발굴하고자 ‘하동군 인구증대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저출산·고령화, 일자리, 결혼, 양육, 교육, 귀농·귀촌 등 하동군의 인구정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할 슬로건은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구호형태의 짧은 한글 또는 한글·영문 혼용문구로 20자 이내의 문구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저출산·고령화와 일자리(고용) 문제 극복의지 및 이미지 표현 ▲결혼 및 양육, 명품교육, 귀농·귀촌하기 좋은 도시임을 나타내는 내용 ▲그외 살기 좋은 도시 이미지를 나타내는 내용 등이다.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 공고고시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5월 11일까지 이메일(durpdl@korea.kr), 팩스(055-880-2159), 우편(경남 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23, 군청 행정과)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슬로건은 1차 자체심사와 2차 하동군 인구증대추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2명을 선정할 계획이며, 결과는 6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제안자는 최우수 50만원, 우수 30만원, 장려 각 10만원이 주어지며, 시상자를 제외한 1차 선발 건에 대해서는 1만원 상당의 하동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당선작은 하동군 인구정책의 홍보문구로 활용된다.

김동민 인구정책계장은 “농촌지역의 인구감소가 심각한 가운데 이번 공모전은 인구정책에 대한 내외 군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관심도를 제고하고자 시행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