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곤양고 행복한 책읽기 열띤 토론의 장
사천 곤양고 행복한 책읽기 열띤 토론의 장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04.01 18:31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 사천 곤양고등학교는 지난달 29일 본교 도서실에서 학부모 24명이 참석하한 가운데 2018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천 곤양고등학교(교장 김효형)는 지난달 29일 본교 도서실에서 오후 7시부터 학부모 24명이 참석하여 학부모와 함께하는 행복한 책읽기와 맞춤식 진학진로지도, 2018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교육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나의 성장일기’로 구체화하는 실천중심의 인성교육, 학생들의 요구가 적극 반영된 다양한 체험활동, 진로진학 전문상담교사 주도의 맞춤형 진로교육, 열린 도서실 활용을 통한 행복한 책읽기를 위해 학교, 학부모, 교사가 하나되어 서로의 의견을 모았다.

학부모 대상 안전교육, 흡연예방교육,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등을 시행하였고, 학생생활규정 제·개정을 위한 학부모 의견수렴(복장 및 두발)을 통해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는 학교의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학부모와 함께하는 행복한 책읽기로 ‘강요에 의한 책읽기의 무의미함’과 ‘아이들은 어른의 뒷모습을 보고 자란다는 점’을 강조하며 어른이 먼저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는 모습이야말로 학생들에게 행복감과 성취감을 선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행사에 참석한 3학년 학생의 학부모는 “학교가 학생들을 배려하고 학부모와 소통하려 노력하는 모습에 감사하며, 학부모들도 학교에 대한 관심을 높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가정에서도 학교에서 추진하는 모든 행사에 적극 동참하여 우리아이들이 성장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하며 학부모들 역시 달라지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약속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