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직업교육은 진주기계공고와 함께”
“매력적인 직업교육은 진주기계공고와 함께”
  • 윤다정기자
  • 승인 2018.04.01 18:31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초청 취업·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는 지난달 30일 오후 6시30분 시청각실에서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업 및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이기백)는 지난달 30일 오후 6시30분 시청각실에서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업 및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파트너십의 직업교육은 매력도를 높이고 교육의 질을 증진시킬 수 있다’는 취지로 시작된 이번 설명회는 관악부의 환영 연주를 시작으로 학교장의 경영방침을 비롯한 학습 중심 현장실습 안내 및 지역민과 함께하는 특성화고를 만들기 위한 설명과 함께 담임교사와의 면담시간을 통해 능동적인 교육주체로서 학부모의 인식을 전환할 수 있는 의견 교류의 장이 되었다.

진주기계공고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80% 취업률 달성을 목표로 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 프로그램 지원 사업,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중소기업청 인력양성사업, 창업교육 연구학교 등 정책 사업들에 대해 학부모들에게 안내하고 ‘선취업 후진학’에 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및 고졸 취업 정책의 성공적인 운영에 동참하도록 했다.

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매력적인 직업교육을 위해 학부모와의 소통과 공감에 최선을 다하는 학교의 모습에 더 큰 신뢰감이 생겼으며, 자녀와 진로 문제에 대해 좀 더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설명회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기백 교장은 학생 교육 활동에 가장 강력한 롤모델인 학부모들의 역할을 강조하면서 “본교가 거점 특성화고등학교로서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우수한 기술인재를 육성하는 데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윤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