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고 공교육 모델 비전 제시하다
사천고 공교육 모델 비전 제시하다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04.02 18:41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진학 선택 역량 강화 학부모 아카데미 개최

▲ 사천고등학교는 지난달 27일과 29일 두차례 사천고등학교 서연홀에서 학부모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사천고등학교(교장 김종근)는 변화하는 교육환경과 정책에 대한 사천지역 학부모들의 능동적 대처 능력과 미래 사회의 변화에 따른 올바른 진로진학 선택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달 27일과 29일 두차례 사천고등학교 서연홀에서 사천시 학부모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천시에서 명품 교육도시 기반 조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사천고등학교에 예산을 지원하여 개최됐는데, 사천지역 학부모, 지역민, 학생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달 27일에는 조진표 와이즈멘토 대표가 ‘미래사회를 위한 3대 역량’,‘진로선택과 진학설계’, ‘합격생들의 자기소개서 분석 및 전공적합성’을 사례와 워드클라우드 분석 등 통계를 바탕으로 알찬 강의를 하여 참석자 모두가 매우 유익하고 만족스런 강의였다고 하였다.

또한 29일에는 허진오 와이즈멘토 이사가 ‘교육과정 이해, 대입전형 분석과 전망, 학생부종합전형에 대비한 학습방법과 학교생활’에 대해 강의하였는데 자녀와 함께 다시 들을 수 있길 간절히 희망할 정도로 반응이 좋았고 만족도가 높았다.

사천고등학교에서는 ‘내 고장 학교보내기’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학부모 아카데미를 하반기에도 개최하여 학교와 학생, 학부모, 지역민과 상호 소통하는 계기를 만들고 사천지역의 교육역량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영남 제일의 명문고 및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교육공동체를 위한 다양한 교육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선도적인 공교육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