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풍수해저감종합계획 수립 ‘속도’
남해군 풍수해저감종합계획 수립 ‘속도’
  • 서정해기자
  • 승인 2018.04.04 18:49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재분야 최상위 종합계획…군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도모
▲ 남해군은 지난달 28일 마늘연구소 회의실에서 풍수해저감종합계획 재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열었다.

남해군이 각종 풍수해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한 풍수해저감종합계획 수립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군은 지난달 28일 마늘연구소 회의실에서 풍수해저감종합계획 재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열었다.

이날 공청회는 15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에 발생 가능한 풍수해에 대한 저감대책과 풍수해 위험지구 선정 이유 설명, 관계 전문가 토론과 주민의견 수렴 등으로 진행됐다.

풍수해저감종합계획은 지역의 풍수해 위험요인을 종합적으로 조사, 분석해 피해 예방과 최소화를 위한 방재분야 최상위 종합계획으로, 남해군 전역을 대상으로 하천·내수·사면·토사·바람·해안·기타 재해위험지구를 검토해 저감 대책을 제시한다.

군은 지난 2016년 6월부터 계획 재수립을 위해 주민설명회와 주민의견을 수렴했으며 현장 확인과 위험요인 분석을 통해 후보지 180개소에 이어 82개소를 풍수해 위험지구로 선정했다.

또 해당지구에 대해 2100억원의 사업비로 10년간 사업추진을 목표로 설정했으며, 군의회 의견청취를 마치고 이번 주민공청회를 갖게 됐다.

군은 당초 내년 6월까지 계획 재수립을 완료할 계획을 앞당겨 올해 행정안전부의 최종 승인을 완료, 조속한 재해예방사업 추진으로 군민 생명과 재산 보호,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풍수해저감종합계획 재수립을 조속히 완료해 국비 등 예산확보를 위한 기틀을 마련하겠다”며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재해예방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정해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