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성불사 ‘참 나눔 이동무료급식’ 실시
진주 성불사 ‘참 나눔 이동무료급식’ 실시
  • 옥순영 지역기자
  • 승인 2018.04.05 18:27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봉동 가마 못 공원 이용 어르신 450명에 식사 제공
 

진주시 명석면에 소재한 성불사(주지 자운스님)에서는 지난 3일 상봉동 가마 못 공원을 이용하는 어르신 450여명을 대상으로 ‘제1회 참 나눔 이동무료급식’을 실시했다.


성불사 신도들과 봉사자로 구성된 ‘참사랑봉사회’는 배식을 비롯하여 어르신들이 식사를 편하게 할 수 있도록 주변청소 및 환경정리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무료급식 사업은 현재까지 약 250여회 실시됐으며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큰 의지가 되고 있다. 자운 주지스님은 어렸을 때 가난하고 결식하는 어르신들을 보며 안타까운 마음을 느껴 항상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무료급식을 운영하는 꿈을 간직하고 있었다고 했다.

넉넉하지 않은 형편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일시금 보험을 재원으로 하여 식판, 집기류 등을 구매하여 무료급식을 준비했다고 한다. 현재는 진주시 상봉동 가마못 공원을 찾는 어르신들에게 가장 유명한 무료급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자운스님은 “작년 12월 말, 어르신들에게 ‘이번이 올해 마지막 무료급식’이라는 말을 전했을 때 슬퍼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마음이 아팠다”며 “일주일에 단 하루지만 어르신들이 오셔서 즐겁게 식사를 하시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 살아생전 욕심 안 부리고 앞으로도 이 무료급식사업을 이어나가는 것이 나의 목표다”라고 밝혔다.

한편, 성불사와 참 나눔 봉사회는 올해 4월 3일 ‘제1회 참 나눔 이동무료급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주 화요일 낮 11시30분에 같은 장소에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하겠다고 했다. 옥순영 지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