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녹색자금지원사업’ 선정
경상대 ‘녹색자금지원사업’ 선정
  • 김봉철 기자
  • 승인 2012.03.12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생 모집…선착순 40명 모집·교육비 무료

경상대 임업기술교육정보센터(센터장 김의경)는 산림청 녹색사업단에서 지원하는 ‘2012년 녹색자금지원사업(숲체험교육)’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녹색사업단은 녹색체험교육과정을 개설해 일반 시민, 산림분야 종사자, 도내 초등학생, 소외계층자녀(다문화가정·저소득층자녀 등)를 대상으로 산림의 공익적 기능과 유용성 및 자발적인 산림보전 활동에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사회교육사업을 실시하게 된다.

이 사업은 내달 27일부터 8월 24일까지 총 12차시로 진행되며 차수별 일반시민(1~5차), 초등학생(6~8차), 소외계층자녀(9~12차)로 나누어 실시된다.
선착순 40명을 모집하며 참여 희망자는 1차, 6차, 9차 교육 과정 직전까지 각각 신청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은 산림교양교육, 분재체험, 목고예체험, 버섯체험재배 등 산림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과 다양한 체험활동들로 진행된다.
녹색체험교육은 산림청 녹색사업단의 복권기금(녹색자금) 지원으로 진행되며 이론교육은 산림에 대한 인식고양을, 체험교육은 국립공원·학술림 등 산림·목재 사랑의 의식제고를 통해 사회인 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교육 참가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상대 녹색사업단 772-1818나 이메일 fotec@gnu.ac.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