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교육사 항공과학고 지방기능경기대회 메달 잔치
공군 교육사 항공과학고 지방기능경기대회 메달 잔치
  • 윤다정기자
  • 승인 2018.04.10 18:43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경남 지방기능경기대회서 금3·은 2·동1 수상
▲ 왼쪽부터 공업전자기기 2학년 민병우(동메달), 3학년 윤찬(금메달), 2학년 이정주(은메달), IT네트워크시스템 2학년 강성대(금메달), 2학년 정민기(은메달), 웹디자인 및 개발 2학년 김도현(금메달) 학생이 메달을 목에 걸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공군 교육사령부 항공과학고등학교(이하 항공과학고)가 지난 9일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에서 열린 ‘2018년 경상남도 지방기능경기대회’ 시상식에서 금메달 3개를 비롯해 총 6개의 메달을 수상했다.


‘지방기능경기대회’는 지역의 우수한 기술인들을 발굴, 표창함으로써 지역 내 기술 및 기능 개발을 촉진하고자 매년 전국의 특별시·광역시·도가 각각 주최하는 대회이다.

경상남도 지방기능경기대회는 지난 4일부터 9일까지 6일 동안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등 7개 경기장에서 개최됐으며, 공업전자기기 등 45개 직종에 494명의 기술인들이 참가했다. 항공과학고 학생 6명은 3개 직종에 참가해 도내 기술인들과 경쟁을 벌였다.

대회 결과 ▲공업전자기기 직종에서 금메달(3학년 윤찬)·은메달(2학년 이정주)·동메달(2학년 민병우) ▲IT네트워크시스템 직종에서 금메달(2학년 강성대)·은메달(2학년 정민기) ▲웹디자인 및 개발 직종에서 금메달(2학년 김도현)을 각각 수상했다.

공업전자기기 직종 금메달을 수상한 항공과학고 3학년 윤찬 군은 “세계 최고의 항공 기술인이 되겠다는 꿈을 갖고 학교에 입학해 학교에서 진행하는 전문교육을 받아온 결과,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 입상한 6명의 학생들은 10월에 열리는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하게 되고, 수상 직종에 따라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실기시험 면제자격과 산업기사 응시자격을 부여받는다.

한편 항공과학고는 매년 경상남도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메달을 석권하고 있으며, 전국 기능경기대회에서도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대한민국에서 우수한 수준의 마이스터고임을 증명해왔다. 윤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