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월드비전경남본부 지역연계 협력사업
진주교육지원청-월드비전경남본부 지역연계 협력사업
  • 윤다정기자
  • 승인 2018.04.11 19:08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식 지원 사업 ‘아침머꼬’ 사업비 전달식 가져
▲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은 월드비전경남지역본부와 지난 10일 진주교육지원청에서 취약계층 청소년의 조식 지원을 위한 ‘아침머꼬’ 사업비 전달식을 가졌다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명규)은 월드비전경남지역본부(본부장 전광석)와 지난 10일 진주교육지원청에서 취약계층 청소년의 조식 지원을 위한 ‘아침머꼬’ 사업비 전달식을 가졌다. 월드비전경남지역본부는 지난해에 가람초등학교와 진주초등학교에 각 740만원을 지원해 아침을 거르는 학생들에게 조식을 지원했으며 올해에는 도동초등학교를 추가해 3개 학교의 총 50명에게 1820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조식 지원 사업 ‘아침머꼬’를 운영하는 학교에서는 취약계층 학생 10~2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복지실에서 교육복지사가 준비한 아침식사를 제공하게 된다. 평소 지각을 하던 학생들은 이 사업으로 인해 지각이 줄고 규칙적으로 생활하게 되어 건강뿐만 아니라 학교 성적 또한 향상됐다.

진주교육지원청 정명규 교육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생활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아침을 제공하는 월드비전경남본부의 조식 지원 사업은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뜻깊은 일이며, 월드비전경남본부의 여건이 허락하는 한 지속적으로 확대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월드비전 전광석 경남지역본부장은 “지난 2017년부터 진주교육지원청과 업무 협약을 맺었는데 앞으로도 지역 내 조식 지원 사업, 위기아동 지원 사업, 꿈꾸는 아이들 사업 등 취약계층 아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아동들이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윤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