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RCE 10기 학교교육위원회 위촉식 개최
통영RCE 10기 학교교육위원회 위촉식 개최
  • 백삼기기자
  • 승인 2018.04.15 18:22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D담당교사 60여명 참석 1차 세미나 진행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은 12일 오후 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 강당에서 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 최훈 교육장과 통영RCE 박은경 이사장을 비롯 통영시 관내 ESD담당교사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제 10기 학교교육위원회 위촉식’과 1차 세미나를 개최했다.


통영RCE 학교교육위원회는 학교의 지속가능발전교육 도입과 확산을 위해 지난 2007년 전국 최초로 통영관내 유 초 중 고등학교에 지속가능발전교육( ESD) 담당교사를 지정하면서 시작됐다.

위촉식에서는 학교교육위원회 위원장과 상임위원을 비롯한 ESD담당교사에게 위촉장은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박은경 이사장의 지속가능발전교육과 교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1차 세미나를 진행했다.

최훈 교육장은 축사에서 “오늘 위촉된 60여명의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교육의 전파에 있어 교사의 역할은 굉장히 중요하다. 통영에만 있는 이 지속가능한 교사 네트워크가 잘 운영돼 학생들과 학교에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전달할 수 있도록 선생님들이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학교교육위원회는 ESD담당교사가 역량을 강화해 학교에서 ESD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발전교육과 관련한 세미나 및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교육위원회 활동과 교내에서 ESD실천을 적극적으로 하는 교사를 추천받아 하반기에 있을 세계RCE총회에 참가해 국제적인 ESD동향을 배울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통영RCE는 학교교육위원회뿐만 아니라 ESD에 관심있는 교사에게 컨설팅 및 프로그램 기획을 함께 하고 있다.

학교에서 ESD실천 및 교육을 연계하고자하는 교사와 연구자는 언제든 통영RCE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