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의병의 빛 축제’ 경관조명 설치 완료
의령군 ‘의병의 빛 축제’ 경관조명 설치 완료
  • 김영찬기자
  • 승인 2018.04.17 18:35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22일 의병제전 야간행사 즐거움 더해
▲ 의령군이 제46회 의병제전을 밝혀 줄 ‘의병의 빛 축제’ 경관조명을 의병탑, 충익사, 의병박물관, 의령 서동생활공원 일원에 설치 완료했다.

의령군이 다가 온 제46회 의병제전을 밝혀 줄 ‘의병의 빛 축제’ 경관조명을 의병탑, 충익사, 의병박물관, 의령 서동생활공원 일원에 설치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축제기간까지 ‘의병의 빛 축제’와 함께 충익사와 의병박물관에서도 개방시간을 저녁 9시까지 연장해 관람객들의 볼거리 제공에 나선다.

의병제전은 임진왜란 때 의령에서 시작된 전국 최초의 의병활동을 기념하며, 의병을 일으킨 망우당 곽재우 장군을 비롯한 17장령과 수많은 의병을 추모하고 그 뜻을 받들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의령군 대표 축제이다.

매년 임진창의 일인 4월 22일을 전후해 개최되는 축제는 올해는 4월 19일부터 나흘간 의령 서동생활공원 일원에서 진행된다.

그 기간 동안 아름다운 불빛이 의병의 혼이 살아 숨쉬는 의병탑, 충익사, 의병박물관을 밝힐 예정이라 상징성이 더욱 크다.

의령대로를 지나는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 잡아 의병제전이 다가왔음을 알리는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어 일석 3조의 효과를 내고 있다.

또한, 의령 서동생활공원에는 중앙 도로를 가로 지르는 불빛들과 앙증맞은 앵두전구에 빛나무, 빛 터널, 포토존까지 설치되어 많은 사람들이 일명 인생샷을 찍기 위해 모여들고 있다.

특히 이번 의병제전의 주요 행사들이 치뤄지는 장소인 서동생활공원에는 군민끼자랑대회(19일), 의병! 승리의 함성 공연(20일), 불꽃축제(20일), 청소년한마음축제(22일) 등 야간행사가 마련됐다.

축제기간 의병 전투, 무기 체험장, 의령큰줄땡기기와 의령한지체험장, 의령문화체험장, 말타기 체험장, 맨손 물고기 잡기, 줄타기 판줄놀음 공연, 집돌금 농악공연, 제18회 의령토요애 수박축제 등 다양한 행사들이 서동생활공원에서 진행된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