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희 진주시장 “시민 편의시설 확충하겠다”
이창희 진주시장 “시민 편의시설 확충하겠다”
  • 한송학기자
  • 승인 2018.04.19 19:04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불편 최소화·학생 교육경쟁력도 강화

▲ 이창희 진주시장이 19일오전 진주시청에서 ‘어린이·학생 교육경쟁력 강화’와 ‘시민 편의시설 대폭 확충’의 공약을 발표했다.
이창희 진주시장이 ‘어린이·학생 교육경쟁력 강화’와 ‘시민 편의시설 대폭 확충’의 진주시장 출마의 두번째 공약을 발표했다.

19일 오전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가진 이 시장은 “진주의 미래인 어린이와 학생들이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능동저긍로 대처하고 자기 계발을 통한 창의적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해 교육 경쟁력을 높이겠다”며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해 시민들의 교육 부담을 줄이고 교육의 질은 높여 교육 도시 진주의 옛 명성을 회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시의 도시 기반 및 교통 여건을 감안해 시민들의 불편은 최소화하고 삶의 질은 높일 수 있는 선진화된 미래 지향의 성장 중심도시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했다.

이 시장은 공약은 어린이.학생 교육경쟁력 강화로 ▲진주아가데미 진주코칭캠프 기존 8회에서 20회로 확대 ▲해외어학연수프로그램 3회에서 6회로 증회 ▲장난감은행 맞벌이부부 자녀 아이돌봄 시간을 오후 6시까지에서 오후 9시까지로 연장 ▲진주시 부지제공(200억 상당) LH 건립예산 200억 지원 경남 최대 규모의 도서관을 건립 ▲진주 수학체험센터 기자재구입비 1억원 제공 ▲수시대비 학생부 작성 지원을 기존 2개교에서 4개교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 시민 편의시설 대폭 확충으로는 우선 브라보택시를 도입해 벽지 노선에 비효율적으로 운행되고 있던 시내버스를 브라보 택시로 대체해 시내버스 재정지원금 절감 및 면민 교통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통체증 해소로는 개양오거리 회전교차로 및 지하차도 개설과, 진주~사천간 6차선 도로 신설, 평거 10호광장 우회 도시계획도로 개설 및 신호체계 개편, 제2금산교 신설 및 혁신도시~금산간 4차선 도로 확장 등이다.

주요 등산로변 공영주차장을 확대할 계획으로 말티고개 봉황교 주변 80면, 봉산사 인근 50면, 월경수 주변 50면, 연암공대 입구 200면, 평거주공1차아파트 뒤편 200면을 신설한다는 계획이다.

혁신도시 공영주차장 1000면을 개방해 주말 등산객 및 방문객에게 편의를 제공해 주차난을 해소하고, 진주대첩광장에는 지하에 500면의 지하주차장을 설치해 관광 및 원도심 활성화에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