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박물관 상시프로그램 ‘미션가방’ 운영
부산박물관 상시프로그램 ‘미션가방’ 운영
  • 이광석기자
  • 승인 2018.04.22 18:55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시립박물관(이하 박물관)은 5월부터 부산박물관 문화체험관과 전시실에서 상시프로그램 ‘부산박물관 미션가방(이하 미션가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박물관을 찾는 학생 및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보다 쉽고 즐겁게 박물관 전시를 이해하고, 내 고장 부산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자연스럽게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추진된다.

‘미션가방’은 주제를 중심으로 학년별로 나누어져 있는 약 10개의 자기주도형 체험학습이 가능한 미션들로 구성되어 있어, 학생들은 학습내용을 전시실에서 직접 찾아가서 배우게 된다. 보다 효과적인 체험을 위하여 미션수행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제공되며, 가족이 가방을 대여할 경우 학부모가 가이드를, 학생들은 이 가이드를 따라 학습할 수 있다. 또한 가족단위 외에도 또래 집단이 대여하여 가이드와 학습자로 나누어 미션가방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교 학년별(저학년 1~2학년, 중학년 3~4학년, 고학년 5~6학년) 정규 교과과정과 박물관 전시물을 접목하여 개발된 참가자 중심의 창의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부산박물관 개관 40주년을 기념하여 관람객이 보다 쉽고 즐거운 전시 체험을 위하여 특별히 추진되는 것이다.

초등학생 전 학년 및 가족단위 관람객, 그리고 모둠별로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부산박물관 문화체험관에서 매월 주제별로 미션가방을 1일 3회(1회 오전 9시30분, 2회 오후 1시, 3회 오후 3시40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가신청 및 예약 없이 이용 가능하며,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부산박물관 홈페이지 게시물을 참고하면 된다. 이광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