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맞춤형 일자리 창출 ‘박차’
함안군 맞춤형 일자리 창출 ‘박차’
  • 김영찬기자
  • 승인 2018.04.23 18:58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공모사업 2개 선정…국비 2억200만원 확보

청·중장년 일자리 상담 카페·산단 통근버스 운행 지원


▲ 함안군이 고용노동부 주관 ‘2018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공모 사업’에 2개 사업이 선정됐다. 사진은 대학가 일자리 상담카페 모습.
함안군이 고용노동부 주관 ‘2018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공모 사업’에 2개 사업이 선정되어 2억200만원의 국비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박차를 가한다고 2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고용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 특성에 적합한 일자리 창출 사업을 기획·발굴에 나셨다.

선정된 2개 사업은 ‘찾아가는 청·중장년 일자리 상담 카페 운영’ 사업과 ‘산업단지 통근버스 운행 지원’ 사업으로, 10여개의 준공·승인된 산업단지가 소재하는 지역특성에 맞춰 맞춤형 취업연계로 취업난과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고 근로자들에게 출·퇴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들은 ‘찾아가는 청·중장년 일자리 상담 카페 운영’ 사업은 지난해 같은 공모 사업에 선정된 ‘일자리지원센터 운영’ 사업의 노하우를 적극 활용, 참여자의 만족도가 높은 아이템 위주로 사업을 재편성했다.

청년층을 대상으로는 도내 대학교 순회 박람회를, 중장년층에는 맞춤형 일자리 상담카페가 마련된다.

또한 관내 취업 정보 등 폭넓은 취업지원 서비스를 현장에서 편리하게 제공함으로써 구인·구직의 미스 매칭, 청년 취업난, 지역 내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 등에 획기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일석 권한대행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구직을 희망하는 군민 모두가 안정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계 사업을 발굴, ‘함안형 일자리 창출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