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농식품 해외 홍보·판촉행사 진행
의령군 농식품 해외 홍보·판촉행사 진행
  • 김영찬기자
  • 승인 2018.04.25 18:58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A서 덕실대봉감 말랭이 등 1억3000만원 상당 물품전시
▲ 의령군은 26일부터 5월 6일까지 미국 LA 안테나숍에서 미주지역 한인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지역내 우수 농식품 마케팅 활동을 추진한다.

의령군은 26일부터 5월 6일까지(11일간) 미국 LA 안테나숍(경남 특산물 홍보 판매장)에서 지역 내 우수 농식품의 수출 선 다변화를 통한 수출확대를 위해 미주지역 한인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경상남도 LA안테나숍 특판전 행사와 매년 10월 중순 개최되는 LA한인축제에 확보된 고객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판매행사를 갖고 재 구매를 유도하고 이를 통한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

특히 이번 홍보·판촉행사에 참여하는 품목은 덕실대봉감 말랭이, 김가네 망개떡, 다올식품 가죽짱아찌, 감성영농법인 여주차(즙), 한송라이스 누룽지, 쌀 찧는 방앗간의 라이스 팝 등 1억3000만원 상당의 물품이 전시·판매된다.

또한 LA안테나숍에서 판촉행사에 대한 사전 간담회를 실시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경남도 LA사무소를 방문하여 최근 미주시장의 먹거리 동향을 파악하고 수출확대 방안에 대해 협조를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군은 현재 파프리카, 새송이버섯 등 신선농산물에서 선도적 수출군으로서 역할과 함께 대외수출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가공식품의 수출확대를 위해 해외 농식품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수출 역량을 높여가고 있다”며, “향후 농가 소득향상을 위해 농산물 가공 등 새로운 상품 개발에 집중 지원함으로써 가공업체의 경쟁력 확보로 수출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