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어린이날 다채로운 기념행사 연다
함양군 어린이날 다채로운 기념행사 연다
  • 박철기자
  • 승인 2018.04.29 18:42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마음가족행사·어린이 잔치한마당 등 개최
▲ 지난해 어린이날 상림공원에서 열린 함양군 어린이 잔치한마당 장면. 사진/함양군

함양군은 제96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에게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내달 1일 고운체육관에서 함양군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한마음 가족행사가 개최되며, 5일에는 상림공원 인근에서 어린이날 잔치한마당이 열린다.

함양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정갑순) 주관으로 1일 오전 10시 고운체육관에서 열리는 한마음 가족행사는 영유아 및 학부모 등 900여명이 참여해 보육교직원 대상 표창, 가족이 함께하는 운동회, 경품추첨 등을 진행한다.

어린이날인 5일에는 함양어린이날행사추진위원회(회장 황춘연)가 주최하는 함양 어린이날 잔치한마당 ‘날아라 새들아 푸른 하늘을’이 상림공원 일원(우천 시 고운체육관)에서 열린다.

함양을 사랑하는 교사모임과 공무원노조, 흥사단, 농민회, 소방서, 아동위원협의회, 국유림관리소, 경찰서, 천령유치원, 꿈나무유치원, 건강가정지원센터, 한전, 자원봉사연합회, 학부모네트워크, 개평한옥마을 등이 참여하고, 함양군청, 함양교육지원청, 전교조 함양지회, 함양군 교총 등에서 후원하는 이날 행사는 유아부터 초등학생, 외부어린이, 학부모, 관광객 등 45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오전 9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되는 놀이마당에서는 우드크래프트, 초코파이 부풀리기, 엑스퍼트 플라잉 등 과학놀이와 새총놀이, 바나나따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가 운영된다.

또 회전다트 등 현대놀이와 사탕목걸이 만들기 등 미술놀이까지 체험마당 25종과 놀이마당 25종 등과 무료시식행사, 경품추첨 행사 등도 이 이어진다.

아울러 군은 관내 13개 초등학교장이 추천한 13명에 대한 모범어린이 표창을 해당학교별로 전수한다. 박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