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통영시의원 후보 발표
자유한국당 통영시의원 후보 발표
  • 백삼기기자
  • 승인 2018.04.29 18:42
  • 2면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통영시의원 후보가 모두 결정됐다.


가선거구는 강정관 의원이 출마를 포기한 가운데 2명의 신인 박상준, 최덕호 후보가 공천을 받았다. 공천 탈락이 유력시 됐던 전병일 의원은 살아 남았고, 유정철 현 의장은 예상대로 탈락했지만 무소속으로 출마했다.

나선거구는 공천 배제설이 돌던 문성덕 부의장과 손쾌환 의원 두 현역이 공천을 받았다.

다선거구는 전직 의장 공천 배제 지침에도 강혜원 전 의장이 탄탄한 지역구관리를 바탕으로 살아남았다. 도남동 기반의 이명 전 의원이 새로이 공천을 받았다.

라선거구는 강근식 의원이 도의원으로 가고, 김만옥 전 의장이 무소속으로 출마하면서 신인 신철기 전 통영시청 과장과 배도수 전 의원(비례대표)이 무난히 공천을 받았다.

마선거구는 이군현 국회의원 탈당 때 함께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공천배제설에 시달린 김미옥 현 의원이 지난 4년의 검증된 의정활동으로 김이순 의원(비례대표)과 공천을 따냈고, 강성중 현 한국외식업중앙회 경남도 지회장은 배제되고 공천 불만으로 무소속 출마해 지난 27일 사무실 개소식을 가졌다.

한국당은 시의원 공천을 놓고 이군현 국회의원에 대한 충성도를 바탕으로 대략 공천이 결정됐다. 가, 나, 마 선거구 등 일부에서는 교체를 시도했지만, 지역구 관리와 지지기반이 탄탄한 현역 의원을 다시 공천할 수 밖에 없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하지만 현역 의원 다수가 지난 4년 또는 8년동안 시의회에서 무기력한 의정활동을 했다는 평가다. 결국 이번 공천은 시민을 외면하고 당에 충성하면 공천을 받는다는 나쁜 선례를 반복했다는 비판을 면키 어려워졌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parkjiwon 2018-05-18 00:22:13
특혜논란이 있었던 후보가 산양읍 지역에서 공천을 받다니,. 이 분은 s 호텔 특혜 논란이 있던 분 아닌가? 다시 시정을 맡게 된다면,,, 생각만해도 아찔하군,, 지방선거 제대로 뽑으시다.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