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어린이날 큰잔치 벡스코서 즐기세요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 벡스코서 즐기세요
  • 이광석기자
  • 승인 2018.05.03 18:28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오전 10시부터 축하공연·체험행사 등 다채
▲ 지난해 열린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

부산시는 제96회 어린이 날(5.5) 및 어린이 주간(5.1~5.7)을 맞이해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벡스코 전시장(1홀, 2A·B홀) 및 야외광장에서 ‘제45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어린이날 행사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해 어린이날 기념식, 축하공연, 체험행사, 도서교환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벡스코 실내전시장에서는 동서대 뮤지컬학과 학생들의 플래시몹 뮤지컬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과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축하공연은 ▲방송인 박요한의 사회로 일루션 매직쇼, PID트론댄스, 일렉트로 퍼포먼스 등 화려한 1부 공연과 ▲뮤지컬 갈라쇼, 레크레이션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즐겁고 신나는 2부 공연으로 이어지며, ▲배틀로봇라이더, 덩더쿵로봇한마당, 이동식동물원, VR게임트럭 등 다양한 체험행사 및 참가자들이 가져온 중고서적을 새 책 또는 문화상품권과 교환해 주는 도서교환전도 함께 할 수 있다.

아울러 벡스코 야외광장에서는 오전 10시부터 119어린이 소방안전체험, 아이파크 축구교실, 경찰장비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아동실종예방교육, 의료체험프로그램, 아동학대예방 등 각종 캠페인이 펼쳐질 예정이다.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 실내공연 입장권은 어른 및 어린이 1인 1000원으로 부산은행 전 지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당일 현장판매는 하지 않으므로 미리 입장권을 구입해야 하며, 입장권 수익은 저소득층 아동 자산형성을 위한 ‘디딤씨앗 통장’ 후원금으로 전액 지원된다.

백순희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건강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광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