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공공·빅데이터 창업경진대회’ 개최
부산시 ‘공공·빅데이터 창업경진대회’ 개최
  • 이광석기자
  • 승인 2018.05.03 18:28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는 공공데이터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창업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공공 및 빅데이터 활용을 촉진하고 공공정보 기반의 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2018년 부산광역시 공공·빅데이터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과 ‘아이디어 기획’ 2개 부문으로 나눠 5월 14일부터 7월 13일까지 신청 접수받으며, 참가자격은 지역 제한 없이 대학생·일반·팀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먼저,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은 공공·빅데이터를 이용하여 활용성이 높은 제품을 개발하여야 하며 접수 마감일까지 시제품이 완료 되어야 한다. 또한, ▲‘아이디어 기획’ 부문은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시정현안 또는 시민생활 불편 해결 등에 도움이 될 과제를 기획하여 경진대회에 참여하면 된다.

부산시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 제품 4편, 우수 아이디어 기획 4편 등 총 8편을 선정하여 총 14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부산소재 공공데이터 창업센터 입주 신청 시 가산점 혜택과 창업 교육·마케팅·상용화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또한, 입상작 중 부문별 상위 1팀(총2팀)은 행정안전부 주관 중앙대회에 추천하게 된다.

창업경진대회 참가 희망자는 5월 14일부터 7월 13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이메일(tmots@btp.or.kr)로 제출하면 된다. 경진대회 신청 방법 및 유의사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부산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btp.or.kr)를 참고하면 된다.

이강헌 부산시 정보화담당관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공공·빅데이터를 기반한 우수한 제품들이 많이 개발되어 창업 활동을 지원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로 시민 생활 불편 해결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광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