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혁신성장 중소벤처기업 현장 방문
중진공 혁신성장 중소벤처기업 현장 방문
  • 배병일기자
  • 승인 2018.05.07 18:28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직 이사장 (주)대창모터스 경영애로 청취
▲ 지난 4일 중진공 이상직 이사장(오른쪽 첫번째)과 벤처기업협회 안건준 회장(왼쪽 첫번째)이 (주)대창모터스 오충기 대표와 생산제품인 전기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상직 이사장은 지난 4일 충북 진천에 위치한 소형 전기차 제조 중소벤처기업 ㈜대창모터스(대표 오충기)를 방문했다.


지난 2010년에 설립된 ㈜대창모터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소형 전기차, 자율 주행차, 전기차용 배터리를 자체기술로 제작해 대기업 중심 가솔린 자동차 시장의 독과점을 타파하고 공정경제를 실현한 혁신형 중소벤처기업의 아이콘이다.

이 기업은 2018년 첫 출시된 소형 전기차 ‘다니고’를 소셜커머스 ‘티몬’에서 온라인 판매해 3일 만에 300대를 완판 시켰다. 이외에도 택배용, A/S용으로 국내는 한국야쿠르트, 우정사업본부, KT, SK 홈앤서비스 등으로부터 대규모 주문상담이 이어지고 있고, 해외는 US EV사와 미국 8개주 전기 카트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올해 400억원 매출 달성과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며 혁신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혁신적인 것은 기업만이 아니다. 오충기 대표는 1995년 디스플레이를 생산하는 덱트론을 설립해 2001년 코스닥에 상장시킨 이력을 가지고 있으며, 2010년 차세대 자동차인 전기차, 자율 주행차에 도전해 독과점 시장을 깨트리며 공정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는 혁신적 기업가이다.

중진공은 ㈜대창모터스가 설립된 2010년부터 창업자금, 기술개발자금, 핵심인력 장기재직을 위한 내일채움공제 등을 연계 지원해 동사가 혁신성장 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했다.

이날 이상직 이사장은 ㈜대창모터스의 배터리 생산라인과 전기차 조립 라인을 둘러본 후 오충기 대표와 면담을 갖고 경영애로와 정책지원에 대한 건의를 청취하며 격려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상직 이사장은 “8대 핵심 선도산업을 추진하며, 정부 국정과제인 ‘사람중심 일자리 경제, 혁신성장, 공정경제 생태계 구축’을 실현하는 혁신기업들이 글로벌 히든챔피언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중진공에서 현장중심, 수요자 중심으로 속도감 있게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으로 함께 활동한 벤처기업협회 안건준 회장도 동행해 “쉬운 창업보다는 어려운 창업을 해야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 대창모터스 같은 기업이 속도감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중진공과 협업해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성공사례를 만들어야 겠다”고 말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