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경상대 지역인재 채용확대 협약
중진공-경상대 지역인재 채용확대 협약
  • 배병일기자
  • 승인 2018.05.08 18:36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창업 프로그램 상호 협력 강화키로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과 경상대학교(총장 이상경)는 8일 경상대학교에서 경남 지역인재 채용확대 및 지역선도대학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중진공 이상직 이사장과 경상대 이상경 총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진공과 경상대학교는 경남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직무교육 및 채용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중소벤처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해 대학(원)생 현장실습 및 취업·창업 프로그램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중진공은 현 정부의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확대 정책에 발맞춰 경남 지역인재에 가점을 부여하고 채용할당제를 신규 도입한다. 이를 통해 최근 2개년 평균 9% 수준에 불과했던 경남 지역인재 채용비율을 2018년은 두 배인 18%까지 높이고 2022년 30%까지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중소벤처기업 인력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서도 적극 협력한다. 전국 16개 중진공 기업인력애로센터를 통해 발굴한 우수 구인기업 정보와 경상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구직자 정보를 활용해 중소벤처기업 중심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경상대학교는 중진공이 원하는 인재양성을 위해 맞춤형 강좌를 개설하고 중진공은 전·현직 직무전문가를 교수요원으로 참여토록 하는 등 우수 경남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이상직 이사장은 “정부의 ‘혁신도시 시즌2’ 추진에 발 맞춰 경남 지역인재 채용을 확대하는 한편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적극 협력하겠다”며 “이 외에도 창업공간, 시제품 제작, 사업비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지역인재가 많이 입교할 수 있도록 우대 프로그램을 마련해, 경남 청년들에게 일자리와 꿈을 주겠다”고 밝혔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