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창녕군 종합감사 실시
경남도 창녕군 종합감사 실시
  • 송교홍기자
  • 승인 2018.05.08 18:36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까지 감사요원 3개반 17명 투입

경남도는 5월 8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창녕군을 대상으로 종합 감사를 실시한다.


이번 감사는 군민의 삶과 직결된 안전과 각종 인허가 분야에 대한 소극적 행정처리 실태, 인사분야 및 선심성사업 등에 대한 행정적 재정적 낭비 요인을 제거하는 인력과 예산의 효율적 운용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감사할 예정이다.

도는 이번 감사에서 창녕군 관내 소재하는 다중이용시설, 소규모 생활 밀접형 시설인 저수지 유수지 소하천 등의 재해 재난 위험 요인을 사전 제거하는 데 역점을 둔다. 또한 최근 여가문화와 귀농으로 인해 농지, 산지에 대한 개발수요가 늘고 있어 허가를 처리하면서 소극적인 무사안일과 특혜 여부 등 개발행위 전반을 들여다 볼 계획이다.

지방선거를 앞두고 각종 선심성 행사와 예산운용실태, 회계처리의 적정성과 각종 세원의 누락부분 뿐만 아니라 군정 주요 시책 사업의 추진실태와 추진과정에 행정적 재정적 낭비요인을 제거하고 인사운영의 적정성과 불합리한 제도에 대해서도 개선책 마련에 나선다.

도는 범정부적으로 추진하는 소통하는 열린 감사를 실현하기 위해 감사기간 중 지역실정에 밝은 ‘명예감사관’을 통해 사업 현장도 동행하고 의견을 접수 받아 감사에 반영하고 ‘적극행정 지원감사(사전컨설팅) 상담창구’도 운영한다.

정준석 경남도 감사관은 “이번 종합감사를 통해 창녕군의 업무 전반에 대해 비효율을 개선하고 주민생활 불편을 초래하는 각종 부조리를 적극 해소할 것이며, 적발위주의 감사에서 현장을 찾아 컨설팅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문제해결 중심의 내실 있는 감사를 실시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주민생활불편민원 등을 적극적으로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경미한 실수나 절차상 하자 등의 부작용에 대해 불이익한 처분을 감경 면제해 주는 적극행정 면책제도를 활용해 일하는 공직사회 풍토를 조성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감사기간 중 각종 인허가 관련 부조리, 부당행위 등 관련 신고는 직통전화(055-530-1871)나 창녕군 홈페이지(감사반장에게 바란다)에 제보하면 된다. 송교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