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지원사업’ 선정
합천군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지원사업’ 선정
  • 김상준기자
  • 승인 2018.05.10 18:37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장경테마파크 내 다목적실 리모델링 9000만원 특교세 확보
 

합천군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공공자원 개방, 공유 서비스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었다.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특교세) 지원사업인 이 사업은 지자체가 보유하고 있는 업무용 시설을 주민에게 개방·공유하기 위해 필요한 공간 조성 및 새단장(리모델링) 등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전국 226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공모에는 최종 8개 지자체만이 선정되었으며, 특히 합천군은 광역시 제외한 군부로는 유일하게 선정되어 공공자원 개방․공유 사업 분야에 있어 전국을 대표하는 자치단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지자체장의 의지와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가 서로 상승작용을 일으켜야 추진할 수 있는 본 사업에 선정됨으로써 합천군의 주민서비스는 향후 한층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 사업 선정으로 확보한 9000만원의 특교세는 극장이 없어 문화적인 혜택을 전혀 받지 못하는 북부권 주민들을 위해 대장경테마파크 내 다목적실을 영화 관람 시설로 리모델링하여 주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향후 17개 읍·면사무소에 있는 회의실을 주민들에게 개방하여, 주민들이 자체적으로 각종 세미나 및 모임 등을 개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을 추진한 이인도 행정과장은 “군민을 위하는 길은 속도보다 더 중요한 것이 방향이라고 생각한다, 군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개방·공유 가능한 공공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