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안전한국훈련 준비 철저
진주시 안전한국훈련 준비 철저
  • 한송학기자
  • 승인 2018.05.10 18:37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8일 재난대응 실전 역량 배양

진주시가 오는 11~18일 8일간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실제 재난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훈련으로 협업기능 강화와 취약계층의 훈련참여를 통해 재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시는 11일 불시화재 대피훈련을 시작으로 14일 충무공동 롯데몰에서 다중이용시설 화재대피훈련, 15일 진주시 종합사회복지관 청락원에서 노약자 화재대피 현장훈련, 18일 하대동 탑마트 일원에서 안전점검의 날 운영 및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한 진주시청 로비에서는 14일부터 심폐소생술 익히기 체험 및 캠페인 전개, 16일 홈플러스 상대점을 중점으로 지진상황을 가정한 전국 라디오 방송을 통한지진 대피 훈련, 17일 대규모 지진을 가정한 상황판단회의 및 재난대응 단계별 문제해결방식 토론훈련 및 김시민대교에서 신종복합재난 현장훈련으로 진행된다.

시는 시민 생명보호 최우선을 위해 ▲초기 대응훈련 강화 ▲현장훈련 강화로 실전 대응역량 제고 ▲협업 대응 훈련으로 유기적 재난대응체계 마련 ▲시민 스스로 재난에 대처할 수 있는 체감형 훈련 ▲신종·복합 재난대비 대응체계 확립과 지난해 실시한 안전한국훈련의 미흡사항에 대한 보완·개선 등 6개의 세부목표를 수립하고 훈련을 실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재민 진주시 부시장은 “안전한국훈련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지난해 도출된 보완사항과 민간전문가의 컨설팅으로 준비에 만전을 기울여 왔다”며 “이번 훈련이 관계 기관 및 협업 부서간의 유기적인 협조 체계는 물론 많은 시민들이 훈련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권장해 재난을 슬기롭게 대처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이 배양되는 하나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