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행복마을 가꾸기 설명회 개최
창녕군 행복마을 가꾸기 설명회 개최
  • 창녕/홍재룡 기자
  • 승인 2012.03.18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차별로 행복마을 육성…농촌 활력 증진
▲ 창녕군은 16일 농업기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행복마을 가꾸기 설명회를 했다.

창녕군은 지난 16일 농업기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행복마을 가꾸기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행복마을 가꾸기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마을 가꾸기에 대한 추진배경과 개념, 사업개요, 세부추진계획 등을 설명했다.

행복마을 가꾸기는 군이 처음 추진하는 특수시책으로 마을이 가진 잠재적 자원을 발굴해 발전시켜 농업과 농촌 경관, 역사, 문화가 조화를 이룬 특색 있는 마을을 만드는 사업이다.
군은 올해부터 2014년까지 3개년 사업으로 행복마을 가꾸기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1단계 사업으로 14개 읍·면을 통해 1개 마을씩 추천을 받은 14개 마을을 대상지로 선정했다.
선정된 마을은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선진지 견학과 마을 리더 육성을 통한 마을 특색을 발굴한다.

2013년 2단계 사업은 1단계 사업으로 추진한 14개 마을 중 7개 명품마을을 선정해 마을주민 소득향상을 위한 시설 설치와 체험장 등을 조성한다.
마지막으로 2014년 3단계 사업은 2단계 추진 마을 중 3개 농촌휴양마을을 선정해 대규모 마을경관 가꾸기 및 소득사업을 지원하는 등 연차별로 행복 마을을 육성시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