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창원시장 후보 이색선거활동 눈길
허성무 창원시장 후보 이색선거활동 눈길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05.13 19:04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성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록 등 소통 활동
▲ 허성무 더불어민주당 창원시장 예빟후보가 관내 경로당에서 어르신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허성무 더불어민주당 창원시장 후보가 다양한 이색선거전략을 통해 창원 유권자들의 표심을 공략하고 있어 화제다.


허성무 후보는 4월 초 ‘허성무펀드’를 출시해 개설 4시간 만에 목표액을 상회한 1억4089만원을 투자 받은 것을 시작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타 후보에 비해 압도적인 소통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허성무 후보의 지지자들은 5월 초부터 가칭 ‘준비된 창원시장 허성무 777운동’을 통해 7명의 지인에게 홍보하기 위해 전화하고, 7명의 지인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며 7명의 지인에게 허성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등록시킨다는 적극적인 지지운동을 시작했다.

이어 허성무 후보 측은 5월 11일부터 스타벅스, 버버리 등 글로벌 선도기업에서 운영하고 있는 ‘챗봇’ 시스템을 선거에 도입했다.

허성무 선거사무소가 아이컬쳐 클럽과 함께 개발한 ‘챗봇’ 시스템은 카카오톡에서 ‘허성무’를 검색해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고 대화를 걸면 ‘인간 허성무’, ‘허성무의 약속’, ‘허성무의 이야기’, ‘허성무의 영상’, ‘정보’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창원시민은 먼저 ‘정치인 허성무’가 아닌 ‘인간 허성무’에 대한 이야기를 접하고 창원에 대해 어떤 약속을 하고 있는지 공약을 자세하게 살펴 볼 수 있다.

또한 허성무 후보가 출연한 방송이나 토론 및 간담회 영상을 통해 생각과 철학을 살펴볼 수 있다.

가벼운 이야기를 좋아하는 시민들을 위해 노래 부르는 영상, 맛집을 추천하는 영상도 정리되어 있어 시민이 부담 없이 허성무 창원시장 후보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 볼 수 있는 구성으로 편성되어 있다.

이와 관련 허성무 후보 선거사무소의 한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시민의 투표율이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유권자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선거환경 조성과 함께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해 제대로 된 공약을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한 시점”이므로 “앞으로도 시민에게 더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